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도, 올 ‘친환경 축산물 인증’ 2천호 확대

인증비용·출하장려금 등 지원, 의무교육 편의 제공 등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4/07 [14:34]

전남도, 올 ‘친환경 축산물 인증’ 2천호 확대

인증비용·출하장려금 등 지원, 의무교육 편의 제공 등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4/07 [14:34]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전라남도는 친환경 축산물 인증실적 전국 1위를 달성한 가운데, 올해 목표 2천호로 확대하기 위해 총 사업비 60억원을 투입키로 했다.

전라남도는 친환경 인증을 받은 농가에 매년 200만원의 인증비용과 100만원의 가축 출하 장려금을 지원하며 ‘전라남도 동물복지형 녹색축산농장’으로 지정 시 300만원의 장려금도 함께 지원한다.

친환경 인증을 준비 중인 농가에도 1천만원까지 시설 개선자금을 지원해 축산농가가 친환경 인증을 받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올해부터 친환경 인증을 신청하거나 갱신해야할 농가는 인증 신청 전 친환경 사업자 의무교육을 수료해야 하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교육이 잠정 연기됨에 따라 인증 후 6개월 이내 교육을 이수하면 된다.

또 이번달부터 사이버 교육으로 이수가 가능함에 따라 전라남도는 의무교육에 대한 부담으로 인해 친환경 인증을 망설이는 농가가 없도록 적극 홍보 중에 있다.

이와 함께 전라남도는 농가가 인증 시 겪은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읍면 현장 교육을 실시하고 인증기준, 사후관리요령, 인증 취소 주요 사례 등 인증에 꼭 필요한 사항을 중점적으로 지도할 방침이다.

박도환 전라남도 축산정책과장은 “소비자의 안전 축산물에 대한 기대 충족을 위해 사육환경 개선을 통한 면역력 향상과 항생제 사용을 최소화하는 등 환경친화형 축산을 실천하는 농가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