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청송군, 응급 의료체계 강화된다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4/07 [18:12]

청송군, 응급 의료체계 강화된다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4/07 [18:12]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윤경희 청송군수의 민선 7기 공약사항인 산남지역 응급의료 전용 헬기장 조성이 실현된다.

일명 ‘하늘을 나는 응급실’로 불리는 닥터헬기는 요청 즉시 의사 등 전문 의료진이 탑승 출동하고 첨단 의료장비를 구비해 응급환자 치료 및 이송 전용으로 사용하는 헬기를 말한다.

청송군은 의료취약지의 응급의료 체계강화를 위해 2020년 보건복지부 응급의료이송체계 지원사업에 신청, 심의결과 최종 선정됐으며 올해 연말까지 안덕면 명당리 663-1에 응급의료 전용헬기 이·착륙장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은 사업비 총 2억원을 투입해 설계용역, 헬기 이착륙장 노면포장, 구급차 진출입로 정비·포장, 전기공사 등을 실시할 예정이며 설치가 완료되면 생사의 기로에 선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데 결정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산남지역에 닥터헬기 이착륙장이 조성되면 중증 응급환자가 발생하더라도 신속하고 안전한 이송으로 응급환자의 생존율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안전한 청송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