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나주교육청, 원격수업 이렇게 해봐요! 요렇게!

- 수업 속 플랫폼 활용 사례 연수 및 온라인 개학 준비 지원단 운영 -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4/09 [08:30]

나주교육청, 원격수업 이렇게 해봐요! 요렇게!

- 수업 속 플랫폼 활용 사례 연수 및 온라인 개학 준비 지원단 운영 -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4/09 [08:30]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이 파일럿데이 이후 원격수업의 준비상황을 최종 점검하기 위한 원격수업 실시를 위한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여, 원격수업 및 비대면 학생 관리 실제 사례를 공유하는 등의 실제적 지원을 통하여 온라인 개학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화상연수로 진행된 연수는 이미 다양한 형태로 기능 안내 중심의 연수에서 벗어나 수업 속에서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에 대한 현장의 요구를 수렴하여 현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될 예정인 플랫폼인 Zoom을 이용한 화상 수업 실제(봉황초 교사 김창환), 위두랑, e학습터, 클래스팅 연계 활용(남평초 교사 강신옥), 구글클래스룸을 이용한 온라인 수업 실제(매성중 교사 김정헌)3가지 플랫폼의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실제 Zoom을 이용한 화상수업 동영상 자료를 통해 자료제시, 발표, 토론, 과제 제시 등의 수업 과정 상 이용 방법을 안내한 점이 주목 받았다. 또한, 파일럿데이 운영을 통하여 발견된 학교별 문제점에 대한 후속조치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학생 기기 보급 및 학생 접속 상황에 대하여 학생 개개인에 대한 확인을 통하여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이 없도록 당부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초··고 교감 협의회, 온라인 개학 대비 학교장 긴급 화상회의에 이은 이번 연수에서 온라인 개학에 따른 교육과정 운영, 원격수업 환경 구축, 원격수업 운영으로 구분하여 영역별 확인을 실시한 후, 관내 우수 교원들과 전문직으로 구성된 온라인 개학 준비 지원단을 통하여 유선 상담 및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김영길 나주교육장은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을 맞이하며 업무 담당 교사들의 수고에 감사드린다. 학생들과 얼굴을 맞대며 수업 할 수 없는 온라인 개학이지만 교사들의 역량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는 원격수업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지원하겠다.”며 향후 실행 상의 현장 애로사항을 면밀히 파악하여 맞춤형 지원으로 안정적인 온라인 개학을 위한 노력을 약속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