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나주교육청, 지역아동센터와 '우리동네 배움터' 운영 협의회 개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4/09 [08:26]

나주교육청, 지역아동센터와 '우리동네 배움터' 운영 협의회 개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4/09 [08:26]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은 8일, 관내 지역아동센터와「우리동네 배움터」운영을 위한 사업설명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협의회는 코로나19 예방,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지역아동센터연합회 대표단 3명으로 최소한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실시되었다.

 

우리동네 배움터」는 23개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한 학교 밖 방과후·돌봄프로그램으로, 나주교육지원청이 학교밖 돌봄 활성화를 위해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전라남도교육청의 공모사업이다. 사업은 교육공동체 활성화 및 지역사회 차원의 배움 및 돌봄 환경 구축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협의회는 현장 수요맞춤형 프로그램 개설을 위해 실시되었으며, 지역아동센터의 기존 사업과의 중복성 및 교육지원청,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유관기관 사업과의 연계 협력 가능성 등이 다각도로 검토되었다. 구체적인 논의내용은 ▲학교 밖 방과후·돌봄사업 ▲세부 프로그램 운영 내용  ▲프로그램 지원 방법 ▲기관 간 정보 교류 및 연계·협력 방안 등이다.  

 

협의회에 참석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회장은 “지역아동센터와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주어 감사하며, 학생들이 방과후학교에서 하지 않는 로봇과학·전통놀이·방송댄스·다문화 이해 등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면 좋겠다.”며「우리동네 배움터」운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나주학교지원센터에서는 2019년부터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한「감성요리교실」, 심리정서 안정을 위한 집단상담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비 부담 경감 및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교재지원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수요조사가 마무리되면「우리동네 배움터」프로그램 운영강사 선정 등 후속조치가 속도감있게 추진될 예정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