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코로나19 대응 위한 한-핀란드 외교장관 통화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4/09 [10:52]

코로나19 대응 위한 한-핀란드 외교장관 통화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4/09 [10:52]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강경화 외교장관은 4.8.(수) 오후「페카 하비스토 (Pekka Haavisto)」 핀란드 외교장관의 요청으로 동인과 전화통화를 갖고,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경험 공유 등 협력 방안, △한반도 정세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강 장관은 최근 코로나19 관련 한국내 상황이 호전되고는 있으나, 우리 정부는 경계심을 늦추지 않고 ‘사회적 거리두기’2주 연장, 온라인 개학 등의 조치를 취하면서 적극 대응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하비스토 장관은 한국이 효과적으로 코로나19에 대응해 오고 있는 점과 양국이 방역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해 오고 있음을 높이 평가하고, 앞으로도 양자차원은 물론 국제기구 등 다자적 차원에서도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를 희망하였다.

 

이에 대해 강 장관은 코로나19 사태는 전 세계적인 도전인 만큼 국제사회의 협력이 중요하다고 하고, 양국이 다자 차원에서도 개도국에 지원 방안 등을 검토해 나가자고 하였다.

 

양 장관은 금일 통화를 통해 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양국 간 협력의 중요성에 공감하고 계속해서 긴밀히 소통해 나가기로 하였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