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주출신 부석종 해군참모총장, 문 대통령께 진급 및 보직 신고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4/11 [11:03]

제주출신 부석종 해군참모총장, 문 대통령께 진급 및 보직 신고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4/11 [11:03]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후 2시부터 2시30분까지 청와대 본관에서 해군참모총장 진급 및 보직 신고를 받고, 신고자 및 배우자와 환담을 가졌다.

 

문 대통령은 환담에서 부석종 새 해군참모총장에게 “해상작전 경험이 풍부한 부 총장이 제주 출신 첫 해군참모총장이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는 덕담과 함께 네 가지 당부를 했다.

 

첫째, 제주 해군기지 건설사업단장 임무 수행 과정에서 소통과 화합으로 갈등 해소에 기여한 경험을 살려 해양강국을 뒷받침하는 대양해군을 만들기 위한 제주 해군기지의 역할에 대해 제주도민들께 잘 설명해 주기 바란다.

 

둘째, 해군 전투력의 증진이라는 사명을 반드시 달성해 주기 바란다.

 

셋째, 최근 발생한 군사기지 내 무단 민간인 출입 사건과 같은 경계태세 해이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빈틈없는 군 경계태세를 확립해 달라.

 

넷째, 해군은 함정, 잠수함 등 밀폐된 공간 생활로 인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시 그 피해가 크게 늘 수 있다는 점에서 예방적 차원의 철저한 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

 

이에 부석종 새 해군참모총장은 “최선을 다해 맡은 바 소임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정경두 국방부 장관에게 “검역 및 방역 현장에서 군이 큰 역할을 해 주고 있다”면서 “국가와 국민을 위한 헌신에 대해 제대로 보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준비하라”고 지시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