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청소년의 꿈과 도전 응원하는 광주각화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4/30 [07:51]

청소년의 꿈과 도전 응원하는 광주각화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4/30 [07:51]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 광주광역시각화청소년문화의집(김호림 관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나물 청소년들에게 긴급돌봄을 실시하고 있다. 긴급돌봄은 보호자의 수요조사를 통하여 간단한 식료품을 지원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으로 외출을 최소화 하고 있는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 수 있는 활동지를 제공하고 있다. 활동지 중에서 ‘환경보호 작은 것부터 실천하자’ 포스터 그리기 부분에서 청소년들의 창의력 발휘와 자기표현력을 엿볼 수 있었다.



긴급돌봄지원 받은 청소년은 “간식이 너무 맛있고, 활동지가 너무 재미있어서 앞으로도 기대가 된다, 얼른 꿈나물에 가고 싶어요.”라고 답하였다.

 

 또한, 코로나로 인해 많이 지쳐있을 아이들에게 흥미롭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콩나물 키우기 키트와 학습일지 등을 나눠주어 청소년들이 스스로 생물을 키우고 관찰함으로써 호기심 자극 및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꿈나물에서는 광주광역시각화청소년문화의집 기관 내에서 부족한 학습을 보충하는 시간과 기초교양을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학, 영어, 역사, 음악, 미술, 체육 등의 교과와 체험활동 뿐만 아니라 청소년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진로시간과 4차 산업과 연결되는 창의융합활동 시간이 구성되어 청소년들에게 폭넓은 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꿈나물방과후아카데미 담임선생님은 “코로나로 인해 방과후아카데미가 중단되어서 많이 속상했지만 긴급돌봄으로 짧게나마 꿈나물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고,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는 청소년들의 말을 듣고 뿌듯한 마음으로 개학을 준비하겠다.”고 말하며 청소년들에 대한 열정을 보였다.

 

 꿈나물의 대상은 초등학생 4~6학년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광주광역시각화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062)265-1318로 안내받을 수 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