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양천구, 맛 좋은 장 맛의 비결은? 전통 장 가르기 행사

이성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5/21 [11:30]

양천구, 맛 좋은 장 맛의 비결은? 전통 장 가르기 행사

이성민 기자 | 입력 : 2020/05/21 [11:30]

 

 

지난 8일(금) 액티브시니어세대를 대상으로 진행 되고 있는‘액티브시니어 지역사회 참여촉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액티브시니어 15인이 신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동호) 내 옥상 및 도서관에서 전통 장 교육 및 장 가르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집단 활동 제약 및 휴관조치로 장 담그기 활동을 직접 수행하지 못한 참여자들을 위해 전통장의 우수성 및 장 담그기 과정 등을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교육 이후에는 된장ㆍ간장을 나누어 숙성시키는‘장 가르기 행사’가 이어졌다.

 

협치양천구회의 복지경제분과 김정수 분과장은“첫 장을 담근지 딱 50일이 지났다. 장을 만드는 과정을 함께하진 못했지만 참여자들과 함께 교육을 듣고, 장 가르기 활동을 한 것이 즐거웠고, 우리의 땀의 결실로 맛 좋은 장이 숙성되었으면 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또한 액티브 시니어 참가자인 강민지 님은“좋은 배움을 얻는 자리에 함께하여 의미있었고, 직접 담은 장이 맛좋게 숙성되어 음식을 만들어 나누는 자리가 빨리 찾아왔으면 좋겠다”는 참여소감을 전했다.

 

액티브시니어 지역사회 참여촉진 프로그램은 신월종합사회복지관의 세대 특화 프로그램으로 은퇴 이후 활발하고 적극적인 인생을 설계하고자 하는 액티브시니어세대를 대상으로 다양한 역량강화교육 및 지역사회 나눔활동을 통해 마을의 문제와 이슈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활동가로 양성함에 목적을 두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