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목포해경, 고래 불법포획․유통사범 특별단속 돌입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5/27 [16:55]

목포해경, 고래 불법포획․유통사범 특별단속 돌입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5/27 [16:55]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목포해양경찰서(총경 정영진)는 최근 서해안지역으로 확대되고 있는 고래류 불법포획․가공․유통․판매 등 근절을 위해 지난 25일부터 오는 7월 24일까지 2달간 특별단속을 시행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이에 해경은 고래 불법포획 행위 척결을 위해 단속 전담반을 편성, 취약지역 등 정보수집 활동을 강화하고 항공기 이용 고래포획으로 의심되는 선박을 발견하면 경비함정이 신속하게 입체적으로 단속합니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불법 포경선은 점조직 형태로 운영되는 것으로 추정되며 범행수법이 갈수록 다양화 되고 있다.”면서 “끝까지 추적하여 엄중히 처벌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불법포획선은 과거 고래 포획 경력이 있는 자들로 선장과 포수(작살잡이) 2~3명, 해체기술자 등으로 구성돼 포획한 고래를 해상에서 해체하여 비밀 어창 등에 숨겨 은밀하게 거래하고 있습니다.


한편, 불법으로 고래를 포획할 경우 수산업법에 따라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 유통할 경우 수산자원관리법에 따라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집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