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교육청, 온라인 학생회 네트워크 구축

코로나19 시대’ 학생자치 활성화 지원 강화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5/27 [18:15]

전남교육청, 온라인 학생회 네트워크 구축

코로나19 시대’ 학생자치 활성화 지원 강화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5/27 [18:15]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전라남도교육청이 코로나19 시대에 대응한 학생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 학생회 네트워크 구축을 추진키로 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27일 보성다비치콘도에서 학생자치활동 운영 담당자 30여명을 대상으로 ‘2020년 학생자치활동 운영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도교육청은 이 자리에서 학생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해 학생자치회의 행·재정적 지원, 학생자치활동에 대한 학교구성원의 인식 개선 및 역량 강화, 온라인 학생회 네트워크 구축·운영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19상황으로 참석 인원을 축소하고 개인 간 간격을 충분히 확보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온라인 학생자치활동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교육지원청 단위 학생자치활동 지원 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또한, 민주적 학생생활규정으로의 개정과 관련, 2020년 학생생활규정 개정 권고사항 및 학생생활규정 예시안 등에 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도교육청은 이날 워크숍 결과를 토대로 22개 시·군 교육지원청으로 해금 지역 별 학생자치활동 정착을 위해 지도교사 및 학생대표들과 공유하는 후속 연수를 진행토록 할 예정이다.

이선례 순천교육지원청 장학사는 “학생자치활동을 운영하면서 느꼈던 실제적인 운영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밝혔다.

이병삼 민주시민생활교육과장은 “모두의 인권이 존중받는 민주시민교육은 학생자치로부터 시작한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학생회 네트워크가 강화되고 단위학교에서 학생중심 학교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