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9일부터 민간임대주택 공급 위한 민간제안사업 공모

시세보다 저렴하게 8년 이상 안심 거주할 수 있는 민간임대주택 2천호 공급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5/29 [17:15]

29일부터 민간임대주택 공급 위한 민간제안사업 공모

시세보다 저렴하게 8년 이상 안심 거주할 수 있는 민간임대주택 2천호 공급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5/29 [17:15]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2천 호를 공급하기 위한 2020년도 2차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민간제안사업 공모가 진행된다.

국토교통부와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주변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8년 이상 안심하고 살 수 있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을 공급할 민간제안사업을 5월 29일 공모 공고하고 6월 11일부터 사업자 참가의향서를 접수한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민간제안사업은 민간이 제안한 사업부지에 주택도시기금과 민간이 함께 출자해 설립한 부동산투자회사가 임대주택을 매입하거나, 건설해 사업을 추진하는 방식이다.

민간제안사업 공모는 우량한 민간임대 사업장을 보다 효과적으로 선별하기 위해 도입됐으며 도시계획 변경 없이 즉시 주택 건설이 가능한 사업장 또는 공사 중인 사업장 등을 대상으로 한다.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지난 3월 1차 공모를 통해 사업자 선정 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2차 공모를 포함한 연내 4차례 공모를 통해 총 8천 호 내외의 민간제안형 공모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선정된 사업장에 대해는 주택도시보증공사의 기금출자 심의를 거쳐 기금출자, 융자 및 임대리츠 주택사업금융보증 등의 지원이 이뤄진다.

이번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5월 29일부터 주택도시보증공사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6월 11일부터 6월 17일 오후 3시까지 참가의향서를 접수한다.

참가의향서를 제출한 사업자에 한해 8월 6일부터 8월 7일까지 사업신청서를 접수해 8월 중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