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북 '태양에네르기 리용한 계통병렬형전력생산체계 확립'

이형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5/30 [08:22]

북 '태양에네르기 리용한 계통병렬형전력생산체계 확립'

이형주 기자 | 입력 : 2020/05/30 [08:22]

 "최근 공화국의 대외경제성아래 장치물제작소에서 태양에네르기를 리용한 수십kW능력의 계통병렬형전력생산체계를 확립하였다."고 조선의 오늘에서 30일 보도하였다.

 

다음은 보도 전문.

 

태양에네르기를 리용한 계통병렬형전력생산체계 확립

 

지금 세계적으로 생태환경을 파괴하지 않으면서도 실리적이고 전망성있는 자연에네르기를 개발리용하기 위한 사업이 본격화되고있다. 그중에서도 태양에네르기의 리용범위는 매우 크다.

경애하는최고령도자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자연에네르기를 중시하고 널리 개발리용하여 앞으로 전국적인 전력생산에서 여러가지 자연에네르기에 의한 전력생산의 비중을 결정적으로 높여야 합니다.》

최근 공화국의 대외경제성아래 장치물제작소에서 태양에네르기를 리용한 수십kW능력의 계통병렬형전력생산체계를 확립하였다.

이곳 제작소의 건물옥상에 설치된 태양빛전지판들에서는 하루평균 백수십kWh의 전기가 생산되고있다.

제작소에서는 여기에서 생산되는 전기를 장치물제작과 가공에 리용하고있으며 남는 전기는 계통병렬형역변환기를 통하여 국가전력망에 넣어주고있다.

이뿐이 아니다.

건물옥상에 8개의 태양열물가열기를 설치하고 항시적으로 1 000L의 더운물을 생산하여 종업원들의 위생문화사업에 리용하고있다.

지난 시기 제작소에서는 국가로부터 전력을 공급받으며 설비와 기재들의 가동을 보장하였다.

전기문제를 자체로 해결하여 조금이나마 나라에 보탬을 줄 한마음으로 이곳 제작소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태양에네르기를 리용한 계통병렬형전력생산토대를 갖추는 사업을 힘있게 벌려나갔다. 이들은 월별, 주별, 일별 전력소비량을 구체적으로 타산하고 그에 맞게 전력생산토대를 갖추기 위한 사업은 물론 자체의 힘으로 태양빛전지판과 역변환기를 비롯한 설비와 자재들을 해결해나갔다. 이렇듯 서로의 힘과 열정을 합쳐 이들은 불과 몇달 안되는 기간에 태양빛전지판들을 설치하고 경영활동에 필요한 전기를 자체로 생산하게 되였다.

지금 이곳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태양빛전지판에 의한 전력생산을 더욱 늘일 목표밑에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계속 힘있게 벌리고있다.

본사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