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북 울진 죽변 앞 해상 어선 간 충돌 인명피해 없어...

편집부 | 기사입력 2020/05/29 [20:54]

경북 울진 죽변 앞 해상 어선 간 충돌 인명피해 없어...

편집부 | 입력 : 2020/05/29 [20:54]

▲ 울진해경이 충돌선박에 배수작업을 하고 있다

- 어선 2척 운항 중 충돌, 배수펌프 이용 배수 후 죽변항으로 무사히 입항-

울진해양경찰서(서장 최시영)는 29일 12시 09분께 경북 울진군 죽변 동방 약 3.7km 해상에서 어선 A호(4.16톤, 승선원 2명)와 B호(9.77톤, 승선원 4명)가 충돌해 무사히 구조했다고 밝혔다.


울진해경은 종합상황실 요원이 V-PASS시스템 모니터링 중 A호의 무선장치(안테나) 분리 SOS신호를 접수하고 즉시 경비함정과 죽변파출소 연안구조정, 울진구조대를 사고현장에 급파했다.


※ V-PASS 시스템 SOS경보는 어선에서 V-PASS 단말기의 [SOS]버튼을 물리적으로 누르거나, 무선통신장치(안테나)가 분리되었을 때 경보 발신


현장에 도착한 울진해경 죽변파출소 연안구조정은 A호와 B호 승선원의 인명피해가 없는 것을 확인하고, A호 선미쪽 일부분이 파손되어 침수되는 것을 경찰관 2명이 A호에 승선하여 배수펌프를 동원해 배수하며 죽변항으로 무사히 입항하였고, B호는 자력으로 입항했다.


한편, 울진해경은 이번 사고로 A호와 B호의 인적피해와 해양오염은 없었으며, 선장 2명의 음주여부는 PASS로 이상이 없어 두 선박의 선장과 선원을 상대로 충돌 경위에 대해 조사중이다.


원본 기사 보기:전국안전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