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나주공고-장병찬군, 경기도 화성시 도시공사 공채 합격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5/31 [08:31]

나주공고-장병찬군, 경기도 화성시 도시공사 공채 합격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5/31 [08:31]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나주공업고등학교(교장: 임언택) 장병찬군(20202월 졸업)이 경기도 화성시 도시공사 공채에 합격의 영광을 안았다. 경기도 화성시 도시공사는 화성시 산하 택지사업, 산업단지 조성사업 등을 운영하는 공공기관으로 화성 내 동탄 2 신도시와 같은 택지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장병찬군은 중학교에서 나주공업고등학교 진학 당시 중위 정도의 내신성적을 갖고 있었으나, 졸업 후에도 취업역량강화반 지도교사의 온라인 개별지도와 함께 재학 시 갈고 닦은 국가직무능력표준인 NCS 교육과정, 한국사 1, 기계설계/CAD, 기계조립 등 현장 실무에 필요한 각종 자격증을 취득하여 본인의 취업역량을 키워왔다.

 

나주공고 임언택 교장은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하는 행복한 학교, 양질의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는 학교, 지역 인재가 지역에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더욱더 노력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장병찬군의 공공기관 공채 합격의 주역인 학교 내 취업역량강화반 맡은 지도 선생님들에게 격려와 당부의 말을 하였다. 특성화고등학교의 교육은 꼭 졸업 당해 연도에 성과를 바라지 말고 졸업 후 34년이 지나 병역 문제가 해결되면 언제든 공공기관 대기업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평생 먹고살 수 있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기본교육에 충실해 달라는 당부를 하였다.

 

나주공고는 현재 지역 인재 육성 특성화고로의 전환을 진행 중이며, 공기업 및 대기업과 공무원 취업을 목표로 하는 취업역량강화반과 중소/중견 기업 취직을 목표로 하는 산학 연계 취업맞춤반을 운영하고 있어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 개인차를 고려한 취업 진로 지도를 안내하고 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