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산업과학고, '모두에게 소중한 생명! 닥터헬기 소생 캠페인 동참'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6/01 [16:31]

고흥산업과학고, '모두에게 소중한 생명! 닥터헬기 소생 캠페인 동참'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6/01 [16:31]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 고흥산업과학고(교장 최종렬)는 ‘닥터헬기 소음 인식 개선을 위한 소생 캠페인(소리는 생명입니다)’에 동참해 눈길을 끌었다.

 

이 캠페인은 동아일보 이진한 기자가 제안해 2019년 5월부터 시행된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 캠페인(일명 ‘소생 캠페인’)으로 응급헬기가 이·착륙할 때 발생하는 소음에 대한 인식개선과 인계점 확대를 통한 닥터헬기 운항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고 있다. 캠페인 영상은 유튜브, 네이버 TV, 블로그 등 전라남도교육청 SNS 채널에 게재됐다.

 

최종렬 교장은 영상을 통해 “닥터헬기 소리를 조금만 참으면 모두의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고, 여러분의 가족과 친구도 응급상황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고흥산업과학고에서는 장차 4차산업의 핵심산업인 드론을 이용한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UHV(=Unmanned Hybrid Vehicle, 일종 드론택시)드론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 보고 있다. UHV드론을 이용할 경우 미래 닥터헬기의 훌륭한 대체 운송수단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응급환자를 조용하고 안전하게 이송할 수 있는 날이 빨리 다가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닥터헬기 소생 캠페인은 구급 헬리콥터의 이·착륙 시 발생하는 115㏈의 소음이 민원의 대상이 된다는 말에 따라, 이와 유사한 크기의 소리가 나는 풍선 터뜨리기 퍼포먼스를 진행하며 닥터헬기를 응원하는 방법으로 드론산업과, 식품가공과, 산업기계과, e-비지니스과 교과 및 담임교사, 학교관리자 등이 참여하였다.

 

고흥교육지원청 정길주 교육장의 추천으로 참여하게 된 고흥산업과학고 최종렬 교장은 캠페인 동참자로 목포중앙고등학교 김기헌 교장을 추천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