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오늘부터 500짜리'비말차단용 마스크' 온라인 판매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기사입력 2020/06/05 [07:16]

오늘부터 500짜리'비말차단용 마스크' 온라인 판매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입력 : 2020/06/05 [07:16]

 

▲    신종철 국회줄입기자

 

 

 

[코리아타임즈=신종철 기자]착용시 일반 마스크보다 호흡하기 편한 ‘비말(침방울)차단용’ 마스크가 5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된다.

 

5일 마스크업계에 따르면 웰킵스가 생산하는 비말차단용 마스크가 이날 오전 9시부터 자체 운영하는 온라인몰에서 판매된다. 1장당 500원으로, 1팩(3매)당 1500원에 살 수 있다.

 

비말을 통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사용되는 제품인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입자 차단 성능이 KF기준으로 55∼80% 수준이다.

 

덴탈마스크(수술용마스크)처럼 얇아 일반 마스크보다는 숨쉬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1일 일반 국민에게도 덴탈마스크와 유사한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의약외품으로 지정해 공급하기로 했다.

 

여름철을 앞두고 가볍고 통기성이 높은 덴탈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자 이와 유사한 비말차단용 마스크가 의약외품으로 지정돼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지금까지 웰킵스 자회사인 피앤티디를 비롯해 △건영크린텍 △파인텍 △케이엠 등 4곳이 9개의 비말차단용 마스크 제품을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았다.

 

식약처는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공적마스크가 아닌 민간 유통 물량으로 공급할 방침이다. 이에 마스크 가격과 판매 시기 등은 업체들이 자율적으로 결정한다.

 

박종한 웰킵스 대표는 "일단 오늘 마스크 20만개 정도를 준비했다"며 "평일 10만~20만개 정도를 계속 준비할 계획이고 고객 반응과 시장 수요를 고려해 다른 온라인 채널과 오프라인 매장 판매를 검토할 것"이라고 했다.

다른 업체들은 마스크 판매 시기와 가격 등 구체적인 사항들을 아직 논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사회뉴스 s1341811@hanmail.net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안산 대부도 물들인 100만 송이 해바라기, 노란 물결 유혹
1/18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