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여름철 맞아 식중독 예방 ‘총력’

- 식중독 대응 협의체, 식중독 발생 대비 신속 대응 체계 구축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0/06/22 [16:40]

정읍시, 여름철 맞아 식중독 예방 ‘총력’

- 식중독 대응 협의체, 식중독 발생 대비 신속 대응 체계 구축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0/06/22 [16:40]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읍시는 체계적인 식중독 예방관리와 식중독 발생 시 신속한 대응 체계 강화를 위해 지난 18일 유관기관 7개 부서가 참석하는 식중독 대응 협의체회의를 열었다.

▲     ©

이번 회의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잠정 연기상태였으나, 여름철 기온상승으로 식중독이 발생하기 쉬운 계절이 도래함에 따라 더 이상 미룰 수없다는 판단하에 진행을 결정했다.

 

회의는 전년도 추진성과 발표와 올해 식중독 예방계획 보고로 시작됐다.

 

이어, 식중독 예방을 위해 외식업협회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교육청, 어린이집 연합회 등 관련 단·기관별 협조 사항 등을 논의했다.

 

특히, 식중독은 사전예방이 중요하기 때문에 기관별 관리시설에 대한 식중독 예방 교육과 지속적인 홍보를 당부했다.

 

, 식중독 발생이 우려되는 집중관리업소에 대해서는 민관 특별합동점검과 민간단체의 자율지도 등도 실시하기로 의견을 같이했다.

 

관계자는코로나19 확산으로 손 씻기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식중독 발생이 주춤하고 있지만, 기후 온난화와 외식환경의 변화 등으로 언제라도 대규모 식중독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식중독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