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리시,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시민제안형 및 洞자치계획형 10억원 이내의 사업 공모로 시민의견 수렴

최종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10:12]

구리시,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시민제안형 및 洞자치계획형 10억원 이내의 사업 공모로 시민의견 수렴

최종석 기자 | 입력 : 2020/06/30 [10:12]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7월 1일부터 31일까지 내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공모 및 주민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재원분배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은 총사업규모 10억원 이내로,  ‘시민제안형’과 ‘洞 자치계획형’으로 나뉜다. 구리시민 또는 구리시 소재 사업장을 운영하거나 동 사업장에 재직 중인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올해 처음 도입하는 洞 자치계획형은 주민자치회 또는 통장협의회 등 주민대표기구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시민제안형과 동일하게 ▲市가 역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사업 ▲지역발전과 주민복지를 위해 필요한 사업 ▲시민불편해소를 위한 생활밀착형 사업 ▲지역실정에 맞는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등의 사업분야에 응모할 수 있다.  

 
또한 내년도 예산 편성 분야를 10개 항목으로 나누어 주민설문조사를 실시해 시의 예산편성 방향과 중점투자부문의 우선순위에 대한 시민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주민참여예산 공모 및 설문조사는 7월 1일부터 한 달 동안 진행되며, 시 홈페이지, 이메일 등 다양한 방법으로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 주민참여예산 담당부서(☎031-550-2057)로 문의하면 된다.

 

안승남 시장은 “시민행복특별시”라는 이름에 걸맞게 내년도 예산이 시민들이 꼭 필요로 하는 분야(사업)에 편성되어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사진]북 '산골마을 학생들 위해 사랑의 통학배가 달린다'
1/7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