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북 '김춘화씨, 공화국공민의 최고영예상 받아'

이형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18:40]

북 '김춘화씨, 공화국공민의 최고영예상 받아'

이형주 기자 | 입력 : 2020/06/30 [18:40]

 북 조선로동당기관지 로동신문은 30일 '평범한 녀인의 영웅메달'이란 제목에서 "특류영예군인의 안해인 북창지구청년탄광련합기업소 회안청년탄광 부원, 김춘화동무가 공화국공민의 최고영예를 지니였다"고 보도하였다.

 

▲ 공화국공민의 최고영예를 받은 김춘화씨에게 축하. 사진=로동신문     © 이형주 기자

 

다음은 보도 전문.

 

평범한 녀인의 영웅메달

특류영예군인의 안해인 북창지구청년탄광련합기업소 회안청년탄광 부원
김춘화동무가 공화국공민의 최고영예를 지니였다

 

온 나라 전체 인민이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정신을 높이 받들고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전진활로를 열어제끼기 위한 정면돌파전을 힘있게 벌리고있는 이 시각 우리는 각지 독자들에게 기쁘고도 충격적인 새 소식을 전하게 된다.

지난 6월 17일 북창지구청년탄광련합기업소 회안청년탄광 부원 김춘화동무가 로력영웅칭호를 수여받았다. 김춘화동무는 지난해 1월 전당적인 실효모임을 통하여 온 나라에 널리 알려진 특류영예군인의 안해이다.

현지에서 영웅칭호수여식이 진행된 소식은 당중앙의 불빛, 사회주의불빛을 지켜가는 북창탄전의 일군들과 탄부들에게 천백배의 고무를 안겨주었다.

위대한령도자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모든 사람들이 우리 시대의 참된 삶과 행복이 어디에 있는가 하는것을 똑바로 알고 당과 운명을 같이하는 길에서 한생을 빛나게 살도록 하여야 합니다.》

두눈과 두팔과 한다리를 잃은 특류영예군인남편을 위해 30여년세월 변함없는 지성을 바친 충실한 안해, 끌끌하게 키운 두 아들을 조국보위초소의 군관으로 내세운 인민군후방가족이며 탄전의 미더운 후방일군이고 수많은 병사들이 어머니라 부르는 원군미풍열성자인 김춘화동무!

그의 모습은 여전히 이 나라 방방곡곡 어디서나 만나게 되는 평범한 녀인의 모습그대로였다. 수십년세월 가정과 일터의 궂은일, 마른일로 마디가 굵어진 손이며 볕에 탄 얼굴, 표가 나지 않는 수수한 옷차림…

하지만 앞가슴에는 영웅메달이 번쩍이고있었다.

김춘화동무가 공화국공민의 최고영예를 지닌 사실은 우리로 하여금 참으로 많은것을 생각하게 한다.

사람은 생의 순간순간을 어떻게 살아야 하며 영웅의 금메달로 긍지높이 총화지을수 있는 참되고도 값진 한생은 어떤것인가.

우리 당과 조국이 어이하여 한가정을 돌보는 안해이며 한 일터를 지키는 평범한 사무원에 불과한 그의 삶을 영웅적인것으로 보고 그의 가슴에 영웅메달을 달아주었는가, 격동하는 이 시대의 영웅은 과연 어떤 사람인가.

로력영웅칭호를 수여받는 뜻깊은 자리에서 김춘화동무는 흐르는 눈물을 걷잡지 못하며 이렇게 말하였다.

《제가 영웅이라니 정말 꿈만같습니다.》

날 때부터 영웅인 사람은 없다.

한생토록 많은 시련과 난관에 부닥쳤지만 스스로 택한 길에서 물러서거나 주저앉은것이 아니라 오히려 더 억세게 일떠서서 굴함없이 맞받아나간 김춘화동무를 두고 사람들은 누구나 불사신처럼 강한 녀인이라고 이야기한다. 그러나 그가 처음부터 그 어떤 남다른 기질의 소유자였던것은 아니다.

수십년전의 김춘화동무는 하얀 위생복을 입고 흑색금속시료를 다루던 강선땅의 순박하고 아련한 실험공처녀였다. 샘물처럼 맑은 그의 마음속에는 미지의 세계를 밝혀내는 과학연구사업에 대한 한없는 동경이 끓고있었다. 남이 겪는 아픔과 불행을 알고서는 그냥 스쳐지나지 않는 천리마시대 인간들의 고상한 정신세계와 아름다운 마음씨도 지닌 그는 출장길에서 우연히 이야기를 들은 한 특류영예군인을 만나보기 위해 강선에서 북창탄전까지 수백리길을 달려갔으며 영예군인의 두눈이 되고 팔다리가 되리라 마음다졌다.

남을 위한 지성과 노력은 비록 크지 않은것이라고 해도 거기에는 사회와 집단을 위한 헌신의 싹, 애국의 싹이 소중히 잠재되여있다. 때문에 그것을 항상 체질화, 습성화하는것은 매 인간의 인생의 향방을 좌우하는 매우 중요한 문제로 나선다. 특류영예군인의 안해인 김춘화동무의 가슴에 빛나는 영웅메달이 그러한 생활의 철리를 뚜렷이 증명하고있다.

오늘도 그의 집 방안의 제일 해빛밝은 자리에는 위대한수령님과위대한 장군님의 크나큰 은정이 깃들어있는 록음기, 라지오가 달린 전축이 정히 놓여있다. 30여년전 그가 금방 가정을 이루었을 때 위대한수령님께서와위대한장군님께서는 그를 나라의 방방곡곡에 사는 특류영예군인의 안해들과 나란히 당중앙위원회로 불러주시고 인민군대의 전투력을 강화하는데 크게 이바지하였다고 하시면서 록음기, 라지오가 달린 전축을 대를 두고 길이 전할 선물로 안겨주시였다.

그때 김춘화동무는 며칠을 두고 잠을 이루지 못하였다. 조국을 위해 한몸 내댄 어제날 병사에 대한 불같은 사랑과 존경의 마음을 안고 그와 한가정을 이루었을뿐인데 위대한수령님께서와위대한장군님께서 그토록 값높이 평가하고 내세워주시니 어찌 감격하지 않을수 있으랴.

당에서 금싸래기처럼 아끼는 특류영예군인남편의 건강과 한생을 끝까지 맡아 돌보리라!

이런 굳은 결심을 다진 때부터 김춘화동무는 당과 수령, 조국과 더 가깝게, 더 굳건히 이어지였다.

위대한수령님과위대한장군님의 뜻대로 특류영예군인남편이 혁명의 꽃을 계속 피우도록 하기 위해 어제날 병사의 일과에 가정의 일과표를 맞추었으며 애오라지 남편의 건강을 위해 눈물겨운 지성을 바치였다.

북창지구청년탄광련합기업소 일군들과 탄부들은 육체의 많은 부분을 잃은 특류영예군인인 손재철동무가 예순살이 넘은 오늘까지 건재할수 있은것은 그야말로 기적이라고 한결같이 말한다. 그것은 안해로서의 의무감이나 정만으로는 다 설명할수 없는 숭고한 사랑, 조국을 위해 한몸바친 영예군인들을 오래오래 금방석에 앉혀 떠받들고싶어하는 우리 당의 뜻을 기어이 실천으로 받들어갈 불같은 일념이 안아올린 생명의 기적이다.

바로 그 한마음으로 김춘화동무는 수십년세월 혁명의 꽃을 계속 활짝 피우는 영예군인가정의 훌륭한 원예사가 되고 진한 밑거름이 되였다. 겉으로는 평범한것 같아도 당과 수령의 뜻, 혁명의 요구에 맞는 참된 생활속에 영웅적위훈이 있다.

영웅은 결코 특정한 조건과 환경에서만 태여나지 않는다. 김춘화동무는 어제도 오늘도 영예군인가정의 인정깊은 안해이며 탄전의 평범한 사무원이다. 그의 영웅성은 총포성이 울부짖는 전장이나 온 나라의 관심이 집중되는 중요대상건설장에서가 아니라 소박한 가정과 수수한 일터에서 참되게 이어간 삶의 순간순간을 통하여 발휘되였다.

김춘화동무가 가정을 이룬 때로부터 수십년이 지나서도 변심없이 한길을 가도록 알게모르게 정깊이 떠밀어주고 힘겨움에 지치거나 쓰러지지 않도록 든든한 지지점이 되고 버팀목이 되여준 북창지구청년탄광련합기업소 당책임일군은 그가 받아안은 영광은 우리 련합기업소의 크나큰 경사라고 하면서 이렇게 말하였다.

《당과 수령을 받드는 충성의 길에서 김춘화동무는 단 한순간의 공백도 없이 온넋을 깡그리 불태워왔습니다. 특류영예군인남편의 두눈과 두팔, 한다리를 대신해야 하는 무거운 육체적부담속에서도 스스로 조국과 혁명을 위한 일을 끊임없이 찾아한 그 불같은 애국헌신을 귀중히 여겨 당에서는 그를 로력영웅으로 온 나라 인민앞에 내세워준것입니다.》

특류영예군인의 안해!

이 부름 하나만으로도 김춘화동무는 만사람의 존경과 축복속에 떠받들릴수 있었다. 결혼초기 많은 일군들이 그에게 춘화동무는 특류영예군인남편만 잘 돌보아도 당과 조국앞에 떳떳하다고, 그것만으로도 우리 당에 큰 힘이 된다고 진정에 넘쳐 말하였다.

그러나 김춘화동무는 남편과 가정을 위한 본분을 다하는것으로 만족할수 없었다. 그에게는 평남탄전의 녀인이라는 또 하나의 마음속부름이 있었다. 그 부름과 함께 석탄생산에 보탬을 주기 위한 또 하나의 무거운 짐을 스스로 걸머지였던것이다.

나도 평남탄전의 녀인이다. 그러니 평안남도에서는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석탄을 많이 생산하여야 한다고 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교시를 받들어 석탄증산에 적으나마 이바지하여야 하지 않겠는가.

이렇게 생각하며 어뜩새벽에 일어나 터밭김을 매고 빨래를 하고 약초를 달이는 등 그날 하루에 해야 할 일을 모두 찾아하고 일터로 달려가군 한 김춘화동무,

평안남도사업을 두고 하신 위대한수령님의 교시를 평남탄전에 사는 자신에게 주신 혁명과업으로 스스로 무겁게 받아안은 그의 심장속에는 수령님의 교시관철에서는 그 누구도 례외가 없고 당과 조국을 받드는 일에서 한계란 있을수 없다는 투철한 생활신조가 간직되여있었다.

무릇 녀인들은 한가정을 돌보기도 헐치 않다고 한다. 자식 하나를 키우자고 해도 오만공수가 든다는 말도 있지 않는가. 하다면 앞을 못 보고 운신을 거의 못하는 남편과 두 자식을 보살펴야 하는 김춘화동무의 가정적부담이야 오죽하였겠는가.

하지만 그는 그 모든것을 한몸에 걸머지고 직장에 나가서도 시키는 일만 한것이 아니라 영양제공급을 비롯하여 탄부들에게 필요한 일을 더 찾아서 하였으며 수십년세월 특류영예군인남편과 함께 탄광 3갱 고속도굴진소대 명예대원으로 있으면서 탄부들과 한전호에서 삶을 빛내여왔다. 뿐만아니라 지난 30여년간 북창화력발전련합기업소와 위성과학자주택지구건설장을 비롯한 도안의 전력생산기지와 중요대상건설장들을 찾아 600여차에 달하는 경제선동 및 물질적지원사업을 진행하였다. 그를 위하여 대동강기슭의 빈땅 5정보를 개간하고 온실도 일떠세워 300여t에 달하는 강냉이와 감자, 15t의 고기와 100여t의 각종 남새를 생산하였다니 그의 일욕심은 참으로 놀랍기 그지없다.

무슨 힘으로 그는 남과 같은 한생에 그처럼 많은 일을 하였는가.

김춘화동무가 우리에게 터놓은 고백이 있다.

《안해의 일손 한번 거들어줄수 없는 특류영예군인남편과 살면서 늘 부러웠던것은 이웃에 사는 부부들이 오손도손 정을 나누며 함께 집수리도 하고 터밭도 가꾸는 모습이였습니다.》

가정주부라면 누구나 범상히 여기는 일을 남다른 소원으로 한생토록 가슴속에 묻어두고 산 김춘화동무, 이른새벽이나 깊은 밤 홀로 밭고랑을 째여 씨앗을 뿌리고 비바람에 넘어진 울바자를 세우며 그가 남모르게 흘린 눈물이 그 얼마였던가.

그때마다 김춘화동무는 정든 자기 집의 창문가에서 낮이나 밤이나 울려나오는것만 같은 사랑의 록음기, 라지오가 달린 전축의 유정한 선률에 마음을 실으며 새힘을 가다듬었다. 위대한수령님께서와위대한 장군님께서 안겨주신 사랑의 선률과 더불어 김춘화동무는 고난과 시련속에서도 노래부르기 좋아하고 남보다 열배, 백배의 무거운 짐을 지고도 락천적으로 사는 굳세고 아름다운 녀인이 되였다.

가정과 일터를 자기에게 맡겨진 두개의 중요한 혁명초소로 여긴 그는 특류영예군인의 안해와 평남탄전의 녀인이라는 두 부름에 다 충실하기 위해 애썼으며 원군사업과 나라의 중요대상건설장지원사업을 비롯한 사회와 집단을 위한 일들을 이 땅에 태를 묻은 공민으로서 응당 해야 할 본분으로 삼고 적극 찾아하였다. 그가 특류영예군인을 돌보며 직장에 다니는 바쁜 속에서도 일하면서 배우는 교육체계에 망라되여 대학공부까지 한 사실이 우리를 더욱 감동케 한다. 하루일을 마치고 수십리나 되는 등교길을 정신없이 뛰여가던 때의 일들을 그는 오늘도 감회깊이 추억한다. 그는 또한 10여년간이나 당세포위원장으로 사업하면서 모든 일에 앞장섰다. 사람이 일단 결심품고 나서면 얼마나 많은 일을 할수 있는가 하는것을 그는 수십년간의 실천행동으로 보여주었다.

생의 순간순간을 당의 뜻대로 살고 조국에 보탬을 주며 수령께 기쁨을 드리려는 오직 한마음으로 심장을 불태워온 김춘화동무,

단 한순간의 공백도 없는 삶, 매 자욱자욱이 당과 혁명, 조국에 바쳐진 삶이야말로 진짜 영웅적인 삶이 아니겠는가.

다른 사람들은 엄두도 낼수 없는 많은 일을 하고도 김춘화동무는 자기가 한 일을 크게 여기지 않았다. 안해로서 남편과 자식, 가정을 돌보고 근로자로서 자기 일터에 헌신하며 공민으로서 조국을 위한 일을 찾아하는것은 너무도 응당하다고 생각한것이다.

하지만 우리 당은 진주보석과도 같은 그의 참된 마음을 다 헤아려보고 수십년세월 그가 말없이 걸은 충성과 애국의 자욱을 낱낱이 지켜보고있었으며 과감한 정면돌파전으로 들끓는 격동의 시대인 오늘 로력영웅으로, 온 나라가 따라배워야 할 모범으로 또다시 값높이 내세워주었다.

특류영예군인의 안해가 받은 영웅메달!

그것은 눈부신 빛발로 참다운 삶의 진리를 전하고있다.

우리 시대의 영웅은 한생토록 당에 대한 충성과 조국에 대한 사랑으로 심장을 불태우며 온넋을 깡그리 바치는 사람이다.

김춘화동무의 고결한 삶은 시대의 거울인양 우리 시대의 매 인간들이 자기의 인생관과 걸어온 한생의 자욱자욱을 비쳐보게 한다.

우리 사회에서는 누구나 영웅이 될수 있으며 또 영웅이 되여야 한다.

영웅의 값높은 칭호는 당과 혁명, 조국과 인민을 위하는 참된 마음이 자라고자라서 맺히는 인생의 고귀한 열매이다.

온 나라 전체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오늘의 정면돌파전에서 김춘화동무와 같이 당의 사상과 뜻을 앞장에서 받드는 사람, 시련과 난관을 맞받아나가며 조국을 위한 일에서 한계를 모르는 영웅적인 투사가 될 때 우리의 사회주의강국건설은 더욱 힘있게 다그쳐질것이다.

 

글 및 사진 본사기자= 허명숙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