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천시농업기술센터, 병해충 기동예찰 실시

- 돌발해충, 검역병해충 등 예찰로 올 한해 농작물 피해 최소화 노력 -

김사랑 기자 | 기사입력 2020/07/03 [13:02]

인천시농업기술센터, 병해충 기동예찰 실시

- 돌발해충, 검역병해충 등 예찰로 올 한해 농작물 피해 최소화 노력 -

김사랑 기자 | 입력 : 2020/07/03 [13:02]

○ 인천시(시장 박남춘)농업기술센터는 올해 농작물 병해충 피해 예방과 병해충 방제 지도에 활용하기 위해, 병해충 기동 예찰을 7월 3일(금) 실시했다.

 

○ 주요 예찰 대상 병해충으로는, 본답 중기 벼 병해충인 도열병, 멸구류, 나방류와 최근 비래해충으로 옥수수 등 화곡류 작물을 섭식해 농작물을가해하는 열대거세미나방, 그리고 중부지방에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여 문제가 되고 있는 과수화상병 등을 예찰하여 발생 여부를 파악하고 이에대한 방제계획을 수립한다.

 

○ 벼 병해충, 돌발해충, 비래해충은 농작물을 가해해 생산량 감소와 외관불량으로 농작물 피해를 일으켜 농가소득 감소로 이어지며, 과수화상병은발생할 경우 과수원의 폐원까지도 유발하는 국가관리 방제 대상 병해충이다.

 

○ 이에 농업기술센터는 병해충 기동 예찰반을 편성하고, 지역별 정밀예찰을실시하여 예찰 결과를 바탕으로 신속한 병해충 방제가 가능하도록 각 구에병해충 방제 통보서를 송부할 예정이다.

 

○ 박준상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매년 증가하는 병해충으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병해충 예찰을 통한 최적시기의 병해충 방제가 중요하다.”며, “이번 기동예찰을 통해 농작물 피해 최소화 및 안전 농산물 생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