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농업기술센터 4-H연합회 대상 옥수수 수확 과제교육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0/07/10 [18:11]

정읍시농업기술센터 4-H연합회 대상 옥수수 수확 과제교육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0/07/10 [18:11]

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10일 산외면 공동길 옥수수밭에서 4-H연합회 회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옥수수 수확 체험 과제교육을 실시했다.

▲     ©

이번 교육은 지역의 청년 농업인으로 구성된 4-H연합회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준비됐다.

 

이날 교육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사전에교육생에게 유증상자 참석 자제, 마스크 착용 등 안내문자를 발송하고 체험 교육시 거리두기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준수하며 진행됐다.

 

이날 수확한 옥수수는 4-H 회원들이 단결과 화합을 목적으로 지난 4월에 함께 심고 가꾼 옥수수다.

 

연합회는 수확한 옥수수를 개당 1,500원에 판매해 수익금을 모아 연말연시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등 봉사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상희 회장은 회원들 간의 소통과 역량 강화로 지역농업의 발전과 청년 농업인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정읍시4-H연합회가 최고의 청년단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과제교육, 문화탐방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청년들을 정읍 미래농업의 핵심인재로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읍시 4-H연합회는 216명의 회원으로 구성됐다.

 

2개 학교 4-H회로 학생회원 38, 청년4-H회원 120, 본부 4-H회원 58명이 활동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