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북교육청, 조직역량 강화 위해 교육행정연구회 운영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7/13 [08:39]

충북교육청, 조직역량 강화 위해 교육행정연구회 운영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7/13 [08:39]


 충청북도교육청은 충북교육청 소속 직원의 행정역량을 높여 조직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교육행정 연구회를 올해 처음으로 운영하고 있다.

교육행정 연구회는 기존 학습동아리의 단순 친목 모임에서 벗어나 전문적으로 교육행정에 관한 연구 활동을 하는 모임이다.

이 연구회는 충북교육청 소속 일반직 공무원, 교육공무직원 등 모여 자율주제, 지정주제를 정해서 도교육청 및 교육행정기관의 정책 결정에 반영될 수 있는 실질적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올해 교육행정 연구회에는 문 닫은 학교 역사 찾기 맑은 고을 청렴 지기 학교급식 119 5G 시대의 학교정보화 등 10개 연구회가 참여 중이다.

선정된 학습동아리에 대해서 팀별 300만원의 활동비가 지원되며 2020년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운영되고 있다.

연구결과는 활동보고서로 제출하며 각 기관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게시해 정보를 공유하고 정책 결정 및 업무 추진 시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종 활동 보고서를 제출한 연구회 중 학습과제의 창의성과 실용성, 업무 연관성, 학습 결과물의 수행능력 및 파급성을 고려해 최우수, 우수, 장려 등을 각각 선정해 포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교육행정연구회를 활발히 운영해서 함께 연구하고 실천하며 성장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할 것이다”고 밝혔다. 윤진성기자 0031p@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