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군, “벼 병해충 적기에 방제하세요!”

- 8월 17일까지 벼 병해충 기본방제 기간 운영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0/08/04 [19:35]

담양군, “벼 병해충 적기에 방제하세요!”

- 8월 17일까지 벼 병해충 기본방제 기간 운영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0/08/04 [19:35]

담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철규)는 긴 장마로 인한 벼 병해충 발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817일까지를 벼 병해충 기본방제 기간으로 설정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     ©

방제대상은 멸구류(벼멸구, 흰등멸구) 먹노린재, 벼줄기굴파리, 혹명나방, 도열병, 잎집무늬마름병 등이며 이들 병해충에 대해 발생초기에 방제를 소홀히 할 경우 생육후기에 출수지연 및 등숙 저하로 수확량 감소가 발생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따뜻한 겨울로 먹노린재 등 월동해충과 혹명나방 등 비래 해충(중국에서 날아오는 해충)의 출현시기가 빠르고 채집량도 크게 증가했으며, 지속되는 다습한 기상조건으로 잎도열병과 잎집무늬마름병 피해가 증가할 것으로 보여 벼 이삭을 패기 시작할 때 종합 방제해줄 것을 당부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장마 이후 고온다습한 환경이 지속될 때 병해충 발생 및 확산이 우려됨에 따라 피해 최소화를 위해 예방적 차원에서 방제를 철저히 해야한다농약 안전사용을 반드시 준수해 대숲맑은 고품질 담양쌀의 안정적인 생산에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