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부동산소유권 이전등기 특별조치법 시행 준비‘만전’

- 읍·면·동 담당자와 보증인들 대상 교육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0/08/06 [19:15]

정읍시, 부동산소유권 이전등기 특별조치법 시행 준비‘만전’

- 읍·면·동 담당자와 보증인들 대상 교육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0/08/06 [19:15]

 정읍시는 부동산 특별조치법이 시행됨에 따라 지난 4일과 5일 전 읍면동 지역 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     ©

이번 교육은부동산소유권 이전등기 등에 관한 특별조치법주요 내용과 보증인의 의무사항, 보증서 발급 절차, 보증서 발급 시 유의 사항 등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됐다.

 

특히, 과거 시행된 특별조치법과 달라진 점 등을 자세하게 설명해 시민들의 혼란을 방지하고 법 시행에 따른 업무추진에 만전을 기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특별조치법의 시행 기간은 85일부터 2년간이며, 실질적인 시행은 보증인 위촉 공고(20) 이후인 9월 초순부터 가능할 전망이다.

 

위촉장을 받은 보증인은 결격사유를 조회한 후 공고를 통해 공개되며, 결격사유가 없을 시 바로 보증인으로서 보증 활동을 한다.

 

위촉장을 수여한 곽승기 부시장은 시민들이 불편함이 없이 간소한 절차를 통해 소유권 이전을 할 수 있도록 교육에 충실히 임하여 주기를 바라고 보증인으로서 임무를 성실히 이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부동산 특별조치법 시행을 앞두고 적극적인 홍보로 시민들이 재산권 행사에 따른 불편이 해소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방침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