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주예성여고 교육과정·진로진학 박람회 개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8/07 [08:31]

충주예성여고 교육과정·진로진학 박람회 개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8/07 [08:31]

 


충주예성여자고등학교는 8월 7일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4시까지 교내에서 학생,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학업 설계를 위한 교육과정·진로진학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1, 2학년 학생과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진로에 따른 학교 교육 과정 안내, 선택 과목 안내, 진로 진학 관련 상담 등이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학생들의 진로 설계에 따른 과목 선택을 통해 진로 목표 실현을 지원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운영됐다.

참가 학생들은 선택과목 안내를 돕기 위한 7개의 교과별 안내 부스와 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관련 학과, 대학 안내를 위한 4개의 진로진학상담 부스를 찾아 자신의 진로 설계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교육과정과 연계한 대입설계 방안’을 주제로 윤기영 교사의 진로진학 특강도 운영해 대학 진학에 필요한 교육과정 운영과 과목 선택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박람회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 중 희망에 따라 국내 유명 입시 전문 상담사에 진로 진학 상담도 받았다.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속에서 진행된 이번 박람회는 참석자들의 밀접도를 최소화하기 위해 학년별, 체험 장소별로 참가자들을 분산해 진행했다.

이춘형 교장은 “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목표에 따라 선택 과목에 대한 정보제공과 진학 학과, 대학교에 대한 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을 설계하고 진로에 따른 학업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윤진성기자 0031p@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