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귀포해경,불법 야간운항 수상레저기구 일제단속 실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9/09 [15:09]

서귀포해경,불법 야간운항 수상레저기구 일제단속 실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9/09 [15:09]

 



서귀포해양경찰서(서장 도기범)는 최근 야간에 레저보트 등을 이용한 한치낚시 등 수상레저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오는 9월 20일까지 불법 야간운항 수상레저기구 일제 단속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단속은 야간 운항장비를 제대로 갖추지 않고 활동하는 작은 레저보트 경우, 야간에 잘 보이지 않아 타 선박과의 충돌 등 안전사고 위험이 매우 높아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오는 13일까지 사전 홍보·계도기간을 거치고, 9월 14일부터 7일간 집중 단속할 예정이다.


 야간에 수상레저기구 운항을 위해서는 ▴항해등, ▴나침반, ▴야간 조난신호장비, ▴통신기기, ▴전등, ▴구명튜브, ▴소화기, ▴자기점화등, ▴위성항법장치, ▴등이 부착된 구명조끼를 갖춰야 한다.


 서귀포해경 관계자는 “야간운항장비를 갖추지 않은 야간 수상레저활동은 충돌 등 안전사고 위험성이 높다”며, “반드시 법령에 명시된 야간운항장비 10가지를 꼭 갖추고 운항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최근 3년간 야간운항장비를 갖추지 않고 운항하다 적발된 사례는 17년도 4건, 18년도 6건, 19년도 7건 총 17건이다.윤진성기자 0031p@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