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코로나19 대응 온라인 종교활동 교육

- 앱 다운로드·실행 방법 등 지도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0/09/10 [19:27]

정읍시, 코로나19 대응 온라인 종교활동 교육

- 앱 다운로드·실행 방법 등 지도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0/09/10 [19:27]

정읍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온라인 종교활동 지원에 나선다.

 

시는 지역 내 종교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종교활동을 위한 온라인 운영과 장비 구축 방법을 안내하는 교육을 추진한다.

 

이는 최근 수도권 종교시설을 중심으로 코로나19 집단감염 사례가 연이어 발생해 종교시설의 비대면 활동을 장려하고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다.

 

교육은 정읍시청 맞은편 정보화 교육장에서 지난 9일부터 시작해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12회씩 진행된다.

 

교육을 희망하는 지역 내 종교인 5인 이상이 교육을 신청하면 교육이 진행되며,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 내용은 앱 다운로드·실행 방법, 온라인 방송과 시청 방법 등을 강사의 시연과 지도를 통해 교육생들이 개인 스마트폰을 사용해 숙지하는 체험 중심으로 진행된다.

 

교육을 신청한 수강생은 비대면 종교활동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있던 중 미숙한 사용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어 교육을 신청했다주변에도 내용을 공유하고 함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