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농업기술센터, 지역 청년창업농 성공적 정착 위한 ‘현장지원단’ 운영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0/09/11 [19:39]

정읍시농업기술센터, 지역 청년창업농 성공적 정착 위한 ‘현장지원단’ 운영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0/09/11 [19:39]

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이달 말일까지 지역의 청년창업농 56명을 대상으로 현장지원단을 통해 찾아가는 현장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현장지원단은 농업 관련 전문가, 선도농업인, 청년 농업인 총 3명으로 농학박사 전문가와 영농경력이 많은 선도농업인, 이미 정착한 청년 농업인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청년 농업인에 영농기술 컨설팅과 영농정착 애로사항 청취 등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청년 농업인을 위해 현장 방문, 간담회, 네트워크 활동 지원, 영농기술보급 등 다양한 형태로 1:1 맞춤형 영농기술 지도와 독립경영체 마련을 지원한다.

 

특히, 영농 초기 청년 농업인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거리와 궁금증을 해소하도록 현장지원단과 온·오프라인 상담체계를 구축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앞으로 언택트(비대면) 상담이나 교육 등 농업인 수요에 맞는 지원을 하기 위해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