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지역화폐 이젠 카드로 편리하게 쓴다!

- 오는 21일, 카드형 지역화폐‘정향누리 상품권’ 출시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0/09/15 [19:18]

정읍시, 지역화폐 이젠 카드로 편리하게 쓴다!

- 오는 21일, 카드형 지역화폐‘정향누리 상품권’ 출시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0/09/15 [19:18]

정읍시가 지류(종이)형 상품권의 단점을 보완한 카드형 지역화폐인 정향누리 상품권을 출시한다.

 

기존 종이형 상품권의 조기 소진과 노인층의 모바일 상품권 사용 불편 등을 해소하고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를 확대한다는 취지다.

 

오는 21일부터 출시되는 카드형 정향누리 상품권은 지역 내 농·축협에서 회원가입 후 발급받을 수 있다.

 

상품권 충전은 농·축협과 전북은행, 새마을금고, 신협, 산림조합 등 19개 금융기관 46개 지점에서 가능하다.

 

또한, 본인 명의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은행 방문 없이 기존 모바일 앱에서 간편하게 카드발급과 상품권을 충전할 수 있다.

 

카드 상품권은 기존 모바일 상품권과 합산해 개인 월 70만원 한도 내에서 구입 가능하며, 종이형과 동일하게 연말까지 10% 특별 할인 혜택을 준다.

 

시는 카드 상품권 발행에 맞춰 64억 상당의 농민 공익수당을 카드형 상품권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추석 명절 전 농민 공익수당 지급을 완료함으로써 농가들의 생활 안정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카드형 상품권을 통한 지역 내 자금 선순환으로 침체된 골목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등에게 실질적인 힘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은빛 물든 홍성 오서산, 가을정취 폴폴(fall fall)
1/12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