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힘내라~ 씨름 꿈나무” 정읍시청 단풍미인씨름단 재능기부

- 칠보초등학교 학생 40여 명 대상 기술 전수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0/09/17 [09:44]

“힘내라~ 씨름 꿈나무” 정읍시청 단풍미인씨름단 재능기부

- 칠보초등학교 학생 40여 명 대상 기술 전수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0/09/17 [09:44]

정읍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단풍미인씨름단(감독 김시영)이 지역 내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체육 활성화와 씨름 저변 확대를 위한 재능기부에 나섰다.

 

이번 재능기부 프로그램은 전라북도체육회에서 실시하는 ‘2020 체육 특성화 종목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단풍미인씨름단원 13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씨름단은 16일 칠보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4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두 시간 동안 씨름 재능 나눔행사를 가졌다.

 

학생들은 씨름의 이론부터 기본적인 씨름 기술과 동작 등을 현직 선수들에게 직접 배움으로써 씨름 실력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시영 감독은 유네스코 세계인류무형문화유산인 씨름을 학생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쁘다앞으로도 지역과 함께하는 단풍미인씨름단이 될 수 있도록 재능기부 이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날, 강광 정읍시체육회장은 학생들의 훈련 환경 개선을 위해 샅바와 고무 튜브, 운동복 등 체육용품을 전달했다.

 

강광 회장은 초등학생 때 착실하게 다져놓은 기본기는 성인이 되어서도 좋은 경기를 펼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꾸준한 훈련을 당부했다.

 

한편, 단풍미인씨름단은 지난 8월 개최된 영월장사 씨름대회에서 단체전 준우승을 차지하며 받은 상금 500만원 전액을 장학금으로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 내 꾸준한 선행을 이어가고 있다.

 

12월 정읍에서 개최될 ‘2020 천하장사 씨름대축제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 훈련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