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시, ‘올망졸망 박물관’ 속 문화재 이야기를 들어요

- 정관박물관,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비대면 유아 교육 꾸러미 보급

김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20/09/17 [11:17]

부산시, ‘올망졸망 박물관’ 속 문화재 이야기를 들어요

- 정관박물관,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비대면 유아 교육 꾸러미 보급

김미선 기자 | 입력 : 2020/09/17 [11:17]

▲ 2020 <올망졸망 박물관> 홍보이미지     ©부산시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 정관박물관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으로 박물관 방문교육 참여가 어려워진 지역 내 유아 교육기관을 위해 우리 문화재 교육 꾸러미 「올망졸망 박물관」을 자체 제작하여 제공한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 꾸러미는 아동과 친근한 동물인 ‘새’를 주제로 ▲선생님과 함께 다양한 새의 종류와 특징을 알아본 다음 아기새 부채 꾸미기를 진행하는 1차시꾸러미와 ▲5~7세 유아들이 수업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된 동화 영상과 활동지로 구성된 2차시 꾸러미로 나누어 제공된다.

 

특히, 2차시 꾸러미는 동화 속 길을 잃은 아기새를 집으로 돌려보내기 위해 여러 과제를 해결하면서 박물관 속 다양한 문화재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이를 통해 동화 속 주인공인 새와 관련된 다양한 문화재(새모양토기, 갑옷, 노안도, 솟대)도 살펴볼 수 있다.

 

본 교육은 부산시에 소재한 5~7세 유아 교육기관(어린이집·유치원)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참가 신청은 9월 22일(화) 오전 10시부터 정관박물관 누리집(http://museum.busan.go.kr/jeonggwan)에서 할 수 있다. 1개 기관당 최대 100명까지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2,500명)으로 마감된다.

 

신청 기관에는 수업 영상자료와 인원별 연계 활동지, 부채 등으로 구성된 교육 꾸러미 1식이 이메일과 우편으로 무상 제공된다.

 

성현주 부산시 정관박물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불가피하게 발생한 교육 공백을 다소나마 메울 수 있기를 바라며 이번 비대면 교육 꾸러미를 준비하게 되었다”라며, “코로나 시대 박물관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어린이들이 우리 문화재와 박물관을 좀 더 친근하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관박물관 누리집(http://museum.busan.go.kr/jeonggwan)을 참고하거나 전화(☎051-720-6952)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