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추석 연휴 생활쓰레기 꽉 잡는다!

- 추석 연휴기간 생활쓰리기 관리대책 수립·추진 나서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0/09/17 [15:35]

정읍시, 추석 연휴 생활쓰레기 꽉 잡는다!

- 추석 연휴기간 생활쓰리기 관리대책 수립·추진 나서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0/09/17 [15:35]

읍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추석 연휴기간 생활쓰레기 관리대책수립·추진에 나섰다.

 

명절 전후와 연휴 기간 중 생활쓰레기의 효율적인 수거로 고향을 찾는 귀성객에게 깨끗한 도시환경을 제공하고 쾌적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취지다.

 

이에 따라 읍··동별 추석맞이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하고, 곳곳에 방치된 쓰레기는 오는 25일까지 집중수거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연휴기간 주민불편 신고센터(539-5721)’특별기동 청소반을 운영해 연휴기간 쓰레기 수거 지연 등으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또한, 명절 선물세트 등 과대포장으로 인한 환경오염, 자원낭비를 방지하기 위해 대형마트 및 유통 시설에서 판매되는 주류, 화장품류, 잡화류 등 명절 기획 상품에 대한 과대포장 단속을 펼쳐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시에 따르면 연휴기간 중 음식물쓰레기와 재활용품, 종량제 규격봉투 등 가정에서 발생한 생활쓰레기는 정상 수거되며, 추석 당일(101)과 일요일(104)은 휴무일로 쓰레기 배출을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추석 연휴 동안 쓰레기로 인한 생활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시민 여러분께서도 쾌적한 명절을 위하여 음식물쓰레기를 줄이고, 분리수거와 쓰레기 배출날짜, 시간을 준수하여 배출해달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은빛 물든 홍성 오서산, 가을정취 폴폴(fall fall)
1/12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