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등산객 '묻지마 살인' 20대에 사형 구형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기사입력 2020/10/07 [14:41]

등산객 '묻지마 살인' 20대에 사형 구형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입력 : 2020/10/07 [14:41]

 



50대 여성 등산객을 잔혹하게 살해(살인)한 혐의로 기소된 20대에게 법정최고형인 사형이 구형됐다. 6일 춘천지법 형사2부(부장판사 진원두) 심리로 열린 A 씨(22)에 대한 결심 공판에서 검찰은 “피고인이 범행을 계획했고, 살인의 죄질도 불량해 사회에서 영구히 격리할 필요가 있다”며 구형 이유를 밝혔다.

 

앞서 검찰은 A 씨에게 전자발찌 부착 명령을 내려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반면 A 씨는 공소사실을 인정한다며 심신장애를 이유로 치료감호를 요청했다.

 

이날 재판에서 A 씨는 “마지막으로 할 말이 없느냐”는 재판부의 질문에 “할 말이 없다”고 짧게 답했다. 이에 따라 피해자인 B 씨(57) 가족들은 “어떻게 저럴 수 있느냐”며 분노하기도 했다.

 

A 씨는 7월 11일 강원 인제군 북면의 설악산 등산로 입구에서 혼자 있던 B 씨를 흉기로 수십 차례 찔러 살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수도권에 사는 B 씨는 일행 2명과 함께 등산을 위해 설악산에 왔지만 피곤하다며 혼자 승용차에 남아 있다가 변을 당했다. B 씨는 이날 오후 2시 반경 차량 옆에서 숨진 채 일행에게 발견됐다. 사건 당시 경찰은 차량 감식과 탐문수사를 통해 인근에 사는 A 씨를 유력한 용의자로 보고 이날 오후 11시경 집에 있던 A 씨를 긴급체포했다.

 

A 씨는 경찰 조사에서 범행은 인정했지만 범행 동기에 대해 함구했고, 정신 감정 결과도 정상으로 나왔다. 이 때문에 일면식도 없던 B 씨를 잔혹하게 살해한 이유를 추정할 수 없어 ‘묻지마 살인’, ‘미스터리 살인 사건’으로 언론에 보도되기도 했다. 앞서 피해자 가족들은 A 씨에게 사형에 가까운 형벌을 내려달라고 호소했다.

 

A 씨에 대한 선고 공판은 다음 달 6일 오전 10시에 열린다.
신종철기자 s1341811@ha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