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시교육청, 광주교육 소식지 ‘묵·점자’ 혼용본 제작 배포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10/14 [17:57]

광주시교육청, 광주교육 소식지 ‘묵·점자’ 혼용본 제작 배포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10/14 [17:57]

 



광주시교육청이 교육정보 사각지대에 있는 시각장애 학생들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광주교육 소식지 ‘가을호’ 및 ‘겨울호’를 ‘묵·점자’ 혼용본으로 제작해 관내 특수교육 지원 센터 및 학교에 배포한다고 14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광주교육 소식지 ‘묵·점자’ 혼용본을 분기별 40부씩 발행해 우편으로 발송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묵·점자’ 혼용본 ‘가을호’는 오는 16일 ‘겨울호’는 오는 12월 중 배포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장애 정도가 심한 시각장애 학생을 위한 특수 부호글자 ‘점자’와 약시 및 장애 정도가 심하지 않은 시각장애 학생을 위한 굵고 큰 활자 ‘묵자’를 혼용해 ‘묵·점자’ 혼용본 ‘가을호’를 제작했다.

광주교육 소식지 ‘묵·점자’ 혼용본 ‘가을호’를 통해 시각장애 학생들은 광주시교육청의 ‘보편적 교육복지 정책’, ‘원격수업’, ‘빛고을독서마라톤’ 등의 내용을 직접 파악할 수 있게 됐다.

한두석 공보담당관은 “이번 묵·점자 소식지 발행이 시각장애 학생들이 겪는 정보 불평등을 해소하고 더불어 사는 따뜻한 교육복지를 구현하는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윤진성기자 0031p@hanmail.net 

이메일: 0031p@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은빛 물든 홍성 오서산, 가을정취 폴폴(fall fall)
1/12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