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2회 말모이연극제 25일 성황리 페막, 사투리의 묘미 전파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10/27 [07:59]

제2회 말모이연극제 25일 성황리 페막, 사투리의 묘미 전파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10/27 [07:59]

 



"말을 표현하는 무대 예술인 연극이라는 양식에 보태어 순수 우리말로 극화 시켜각 지역의 언어와 특색, 의미를 나누는 제2회 말모이연극제’가

10월 25일(토) 대햑로 후암스테이지1관에서 일정을 마무리하고 폐막 및 시상식을 진행 하

였다. 올해는 7개 지역 8개 단체,78여명의 예술인들이 참여하였다.

 

"말모이 연극제'는 연극계에서는 2017년부터 준비해 온 축제이다.

 

각 지역 출신의 배우들이 개별로 준비해 발표하던 사투리 연극 구성에서 더 발전시켜 대한민국을 하나로 아우르는 우리말축제로 발전시켜 말모이 연극제라는 이름을 붙였다.

 

페막식에서 장혜전 예술감독은 "올해는 창작작품이 많았다 창작극들이 말모이연극제를 통해서 발굴되고 이것을 발판으로 지방사투리 공연이 더욱더 우수한 구현 의로 관객과 만났으면 한다."고 전했다.

 

국민관극평가원과 전문에술단체 으로 양분한 심사에서 연극제 우리말 지킴이(작품상)에는 경기도 부문 잉킁잉믐 소설극장 (사람방 손님과 어머니,B사감과 러브레터) 박성민(연출/각색)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총평으로는 "소설을 한번에 입체적으로 보았다." "경기도 사투리에 흥미가 생기기 시작햇다." "맛깔 나는 연기가 원작의 말을 잘 살렸다."고 밝혔다.

 

아울러 우리말 지킴이(연기상)에는 경기도 부문 잉큼잉큼 소설극장 (한미선,조진희) 제주도 부문 자창비2020 (백은경) 전라도 부문 싸나이 로만스 (심우선)이 수상하며 기쁨을 더했다.

 

주최/주관한 말모이연극제 운영위원회는 "앞으로도 말모이 연극제의 취지인 사투리에 흥미를 갖는 관객이 더 많아지고 구수한 우리말의 특색 있는 어휘들로 이루어진 연극제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

 

"모두가 이번 연극제에 적극 동참해 좋은 결실을 보게 됐다”며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윤진성기자 0031p@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