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군, 담양몰 운영․출자 설명회 개최

- 담빛농업관 1층에 담양몰 조성, 가공품 유통 플랫폼 구축 ‘총력’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0/10/26 [19:13]

담양군, 담양몰 운영․출자 설명회 개최

- 담빛농업관 1층에 담양몰 조성, 가공품 유통 플랫폼 구축 ‘총력’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0/10/26 [19:13]

담양군은 26일 담빛농업관 3층 회의실에서 지역 가공식품 대표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담양몰 운영 법인 설립과 출자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군은 지역 가공품 판매 활성화와 플랫폼 구축을 위해 담양읍 천변리 소재 담빛농업관 1층에 40여 평의 판매 홍보관인 담양몰을 조성했으며 이곳에서는 지역가공품 등을 온·오프라인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담양군은 구축 설명회와 운영 임원진 선출, 판매장 인테리어 등을 완료했으며, 코로나로 인해 이날과 28일로 나뉘어 진행되는 설명회를 통해 법인 출자자 모집과 법인 설립을 완료하고 올해 12월 중에 개장할 예정에 있다.

 

운영에 있어서는 지역가공업체들이 회원으로 구성된 법인을 설립하고 대형매장과 직접 연계한 특판 행사와 각종 식품박람회에 참여하는 등 규모화를 통한 소득을 높이고자 한다.

 

또한 전시 판매와 함께 해외바이어, 홈쇼핑 상품 기획담당(MD), 대형유통사 바이어를 초청해 지역 가공식품을 한자리에서 보고 우수 제품을 선정하고, 정보를 공유해 상품의 가치를 높이는 컨설팅 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군수품질인증제 도입, 상품신뢰도 향상을 위한 자가품질검사비 지원, 포장재 디자인 개발지원, 라이브 커머스, 상세페이지 제작 등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판매 플랫폼을 동시에 구축, 지역 농산물의 매출을 성장시킬 계획이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담양몰에서 판매되는 지역 가공품이 전국 최고 브랜드의 자부심을 이어가고, 플랫폼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지역민의 실질적인 소득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