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교육지원청, 멈추지 않는 혁신을 위한 지원

고흥 전남자율혁신학교 컨설팅단 연수 실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10/25 [08:19]

고흥교육지원청, 멈추지 않는 혁신을 위한 지원

고흥 전남자율혁신학교 컨설팅단 연수 실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10/25 [08:19]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10월 23일 전남자율혁신학교 컨설팅 지원단 연수를 실시했다.

 

학교혁신지원단 및 희망 교원 18명이 참여한 이번 연수는 ‘민주적 학교 협의문화’와 ‘학교의 비전을 반영한 학생중심 교육과정’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는 관내 전남자율혁신학교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연수는 기존 컨설팅의 패러다임을 전환하여 자기주도적 문제해결을 돕는 컨설팅을 만들어 가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강사로 전라남도교육연수원 교육연구사 및 파견교사를 초빙하여 소규모 분임으로 운영하였다. 원활한 연수 진행을 위해 사전에 받은 학교별 신청 내용을 바탕으로 ‘마을연계교육과정운영’, ‘만들어가는 교육과정’, ‘학생자치’,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 ‘교사 전문적학습공동체’ 등 5개 분야의 컨설팅 안을 만들었다.

 

이번 연수에 함께한 김선경 교사(포두초)은 “고흥학교혁신지원단으로서 교육의 본질과 민주적 의사소통에 기반한 학교교육을 고민하고 있다”며, “실천 중심의 오늘 연수가 자율혁신학교 뿐만 아니라 고흥 관내 모든 학교의 혁신 확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하였다.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고흥학교혁신지원단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혁신의 본질을 잃지 않고 나아갈 수 있도록 고민하고 있다”며, “이번 연수를 바탕으로 11월~12월 고흥 자율혁신학교 컨설팅을 통해 소통, 협력, 배움, 성장, 존중, 성찰 등의 단어가 교육 활동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강조하였다. 윤진성기자 0031p@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