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교육지원청, 어서와! 고등학교는 처음이지

고흥형 『찾아가는 중학생 대상 고교 설명회 및 심층상담』 성료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10/25 [08:11]

고흥교육지원청, 어서와! 고등학교는 처음이지

고흥형 『찾아가는 중학생 대상 고교 설명회 및 심층상담』 성료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10/25 [08:11]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은(교육장 김정희)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일간 관내 중학교로 찾아가는 관내 고교 설명회와 심층상담을 운영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중학생들의 대학입시 및 취업 프로그램 등 고등학교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전라남도교육청 대입지원단 강사와, 관내 고등학교 홍보담당자를 초대하여 운영되었다. 

 

설명회에서는 ▲특성화고 교육과정 이해를 위한 특강 및 동영상 시청, ▲일반고 대입전형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위한 특강 ▲관내 고등학교 홍보 ▲학생 개별 상담 순으로 운영되었다.

 

이번 설명회에 참여한 한 학생들은 “그동안 잘 몰랐던 수능, 취업프로그램에 대해 알게 되어 좋았고, 고등학교의 무한상상실 이야기를 들으며 그 학교에 다니면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언니, 오빠들이 서로 친하게 어울리는 학교 동영상을 보니 고등학교에 대한 두려움도 사라지고 기대감이 생긴다.”며 소감을 나타내었다.

 

고흥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로 인해 사업이 축소되고 폐지되는 열악한 상황에서도 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 학교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 전문가와 학교를 잇는 네트워크강화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현장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윤진성기자 0031p@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