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전시 특사경, 무표시 원료 사용 배달음식점 6곳 적발

원산지 거짓 표시, 무표시 고춧가루 짬뽕 등 사용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11/03 [10:34]

대전시 특사경, 무표시 원료 사용 배달음식점 6곳 적발

원산지 거짓 표시, 무표시 고춧가루 짬뽕 등 사용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11/03 [10:34]

 



대전시 특별사법경찰은 10월 한 달간 배달음식점 대상으로 기획수사를 벌여 6곳을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등 위반행위로 적발했다고 3일 밝혔다.

 

대전시에 따르면 이번 단속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형태의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배달음식점을 중심으로 식품위생법, 원산지표시법 준수사항 이행 여부를 중점 점검했다.

 

점검결과 고춧가루를 무표시 상태로 납품한 업체 1곳, 또 이를 판매한 배달음식점 2곳과 원산지 거짓 표시한 배달음식점 3곳이 적발됐다.

 

즉석판매제조가공업을 운영하는 청양군 소재 A업체 1곳은 고춧가루를 무표시 상태로 대전시 대덕구 소재 B업체, C업체 배달음식점 2곳에 2년간 261㎏(시가 375만 원 상당)을 납품하다 적발돼 관할 경찰서에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위반으로 고발 조치하도록 이첩 통보될 예정이다.

 

배달음식점에서 발견된 무표시 고춧가루 총 16.6㎏은 사용중지 조치됐다.

 

식품제조가공업을 운영하는 동구 소재 D업체 1곳은 베트남산 고춧가루를 중국산으로 표시해 서구 소재 E업체에 베트남산 65㎏(78만 원 상당)을 납품했다.

 

E업체는 원산지표지판에 무김치에 사용하는 고춧가루는 중국산, 베트남산으로 표시하고 국산을 사용하지 않으면서 요기요앱에 고춧가루 중국산, 베트남산, 국산으로 원산지를 혼동 표시해 족발 배달시 반찬용으로 무김치를 판매했다.

 

대덕구 F업체는 소고기 호주산 27㎏(32만 4,000원 상당)을 미국산으로 거짓 표시해 육개장, 만두국, 소고기덮밥 등에 사용하다 적발됐다.

 

이들 업소는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법률 제4조 및 농수산물의원산지표시에 관한 법률 제6조를 위반한 혐의다.

 

원산지를 거짓으로 속여 판매 할 경우 최고 징역 7년 또는 1억 원 이하의 벌금형, 무 표시 고춧가루 판매업소나 사용한 배달음식점은 3년 이하의 징역이나 3,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진다.

 

대전시 이준호 민생사법경찰과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앞으로도 비대면 형태의 소비가 증가 할 것”이라며 “부정·불량식품 등이 근절 될 수 있도록 수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 특사경은 지난 9월 보도자료를 통해 배달음식점을 대상으로 기획수사(단속)를 하겠다고 사전 홍보한 바 있다.윤진성기자 0031p@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