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군, 담양농협 친환경 공공급식 센터 준공

지역 친환경농산물 및 가공식품 안정적 공급기반 마련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0/11/11 [23:06]

담양군, 담양농협 친환경 공공급식 센터 준공

지역 친환경농산물 및 가공식품 안정적 공급기반 마련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0/11/11 [23:06]

담양군은 11일 최형식 담양군수를 비롯한 군의원,교육장, 지역조합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담양농협 공공급식센터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담양농협은 친환경농산물 생산농가 368, 작목반 13, 생산자조직 143명과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서울시 도농 상생 공공급식, 임산부 꾸러미, 유전자 변형으로부터 안전한 학교급식 등으로 연간 47억 원의 친환경농산물을대도시에 공급하고 있으나 규모화된 센터의 부재로 체계적인 공급체계 구축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날 준공된 담양농협 친환경 공공급식 센터는 담양읍 천변리에 위치해 있으며총사업비 10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709규모로 친환경농산물과 비유전자변형 가공품을 전처리, 집하, 보관할 수 있는 시설과 전시 체험장 등 경쟁력 있는시설을 갖췄다.

 

앞으로 담양농협 공공급식센터가 지역 친환경농산물 공급주체가 돼 건강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 공급과 그동안 쌀 중심의 친환경농업에서 과채류, 엽채류, 원예작물까지 확대하여 지역친환경농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군은 전망했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담양농협 친환경 공공급식 센터 준공은 지역 친환경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 확대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지역 친환경농업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