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드론사랑, 고흥우주소년들의 드림(dream)이 되다!

2020. 고흥교육지원청, 학생 드론비행 체험전 개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11/15 [09:04]

드론사랑, 고흥우주소년들의 드림(dream)이 되다!

2020. 고흥교육지원청, 학생 드론비행 체험전 개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11/15 [09:04]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10일(화) 고흥 팔영체육관에서 초‧중등 학생 121명이 참여한 가운데 ‘드론사랑, 고흥우주소년들의 드림(Dream)이 되다’라는 주제로 ‘2020. 학생 드론비행 체험전’을 개최하였다.

 

오늘 행사는 빠르고 안정된 조작 능력으로 기록을 다투는 ‘드론레이싱 경기’와 코딩으로 명령을 부여하여 제시된 장애물을 통과하는 ‘코딩드론’으로 나누어 펼쳐졌다. 올해 4해째를 맞이하는 이 대회는 해가 갈수록 학생들의 드론을 이용한 비행 조정경험이 쌓이면서 비행능력 뿐 아니라 관련된 진로를 꿈꿀 수 있는 기반이 되어가고 있다.

 

식전 행사로 고흥산업과학고 드론산업과 이주한 학생 외 5명으로 구성된 드론 비행팀이 드론 비행쇼를 보여주어 참석자들에게 큰 박수를 받기도 했다.

 

고흥도화중 2학년 학생은“드론이 마음대로 움직이지 않아 포기하고 싶은 순간도 있었다. 하지만 연습을 하면 할수록 실력이 좋아지는 것을 느껴 즐겁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정희 교육장은‘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경험을 쌓기가 힘들었는데 드론비행 체험전을 개최하게 되어 다행이다. 자신이 고안한 프로그램에 따라 움직이는 드론처럼 여러분의 생각과 다짐대로 꿈과 상상이 현실이 되길 기원한다.’고 격려하였다.윤진성기자 0031p@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