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교육지원청 Wee센터 “멘토와 멘티가 함께 하는 가을 소풍”

맘-품(호우)지원단 가을 체험 활동 실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11/15 [08:52]

고흥교육지원청 Wee센터 “멘토와 멘티가 함께 하는 가을 소풍”

맘-품(호우)지원단 가을 체험 활동 실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11/15 [08:52]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김정희)는 11월7일(토)에 남양면 해원 목장에서 정서적 돌봄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의 자존감 향상을 돕기 위한 “멘토와 멘티가 함께 하는 가을 소풍”을 멘티, 멘토 Wee센터 전문인력 21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은 멘티 학생들은 멘토 선생님과 함께 산양이 좋아하는 가을 간식 도토리와 감잎 등의 먹이를 주었고, 산양과 함께 산책하며 교감나누기, 치즈 만들기 등의 체험을 하며 깨끗한 공기와 드넓은 자연에서 마음껏 뛰며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오늘 참여한 “한모(녹동초 5)군은 산양 먹이를 주며 목장에서 뛰어 놀 수 있어 즐거웠다”, “송모(동강초 4)양은 처음으로 보는 산양의 달려오는 모습이 무서워 접근하기 두려웠는데 멘토 선생님의 도움으로 먹이 주기, 목장 산책을 하다 보니 산양이 무섭지 않고 사랑스러웠다, ”김모(남양초 6)군은 다른 학교 친구들과 대화도 나누고 새로운 만남을 할 수 있어 좋았고 다음에 또 만났으면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김정희 교육장은 “코로나19 개인방역을 위해 일상이 어렵고 주위와 단절되기 쉬운 상황에 위기, 정서적 돌봄 지원 학생들의 어려움을 놓치기 쉬운데 멘토 선생님들의 관심과 직원들의 상담지원 활동을 통해 한 아이도 소외됨 없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당부하였다.윤진성기자 0031p@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