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 발명인재는 어디에 있을까?

제7회 고흥교육지원청 가족과 함께하는 발명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11/15 [08:28]

고흥 발명인재는 어디에 있을까?

제7회 고흥교육지원청 가족과 함께하는 발명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11/15 [08:28]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 발명교육센터는 제7회 고흥교육지원청 가족과 함께하는 발명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하였으며, 많은 학생들의 참여로 성황리에 종료하였다.

고흥교육지원청 가족과 함께하는 발명아이디어 공모전은 올해 7번째로, 우수 발명 아이디어 발상을 통하여 창의력을 계발하고 발명에 대한 탐구력을 배양하는 대회이다. 8월 27일부터 접수를 실시하여, 약 2달간 대회가 진행되었다. 본 대회에 고흥군 관내 학생 314명이 지원하였으며, 이 중 우수작으로 금상 3명, 은상 9명, 동상 15명, 장려상 20명의 학생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초등학생 중 금상을 수상한 이은(고흥동초, 1학년) 학생은 ‘환경을 생각하는 분해되는 일회용 마스크’를 아이디어로 제출하였으며, “초등학교에 입학해서 처음으로 발명에 대해서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발명 대회에 참석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라고 하였다.

중학생 중 금상을 수상한 오가인(녹동중, 3학년) 학생은 ‘인강TV가 달려있는 독서실 책상’을 아이디어로 제출하였으며, “평소 담임 선생님께서 발명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지도해주셔서 도움이 되었으며, 대회를 통하여 발명에 대해서 더욱 관심을 가져야겠다고 생각했다”라고 하였다.

본 대회를 주관한 발명교육센터 조태원 교사는 “고흥은 전통적으로 과학과 발명에 뛰어난 학생을 배출해왔으며, 고흥의 특색 사업인 Science-고흥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발명 교육을 실시해왔다”라고 하였으며, “본 대회는 발명에 대한 관심이 발명 영재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 학생들에게 더욱 확대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정희 교육장은 “본 대회가 고흥의 발명 인재 발굴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였으며, 관내 학생의 발명에 대한 관심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었다”며 “고흥의 발명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군 주관 대회가 지금과 같이 지속적으로 활성화되어야 한다”고 밝혔다.윤진성기자 0031p@hanmail.net  

이메일: 0031p@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은빛 물든 홍성 오서산, 가을정취 폴폴(fall fall)
1/12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