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 공정여행, 우리가 만들어 볼게요

고흥 고우리마을학교 과역중 학교교육과정 연계 공정여행 운영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11/22 [08:45]

고흥 공정여행, 우리가 만들어 볼게요

고흥 고우리마을학교 과역중 학교교육과정 연계 공정여행 운영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11/22 [08:45]

 



고흥 고우리마을학교는 11월 16일(월), 과역중 전교생 31명을 대상으로 ‘학교교육과정 연계 고흥 공정여행’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10월 27일(화)에 이어 2회차 실시된 것으로, 교사와 마을교사, 학생이 사전에 학습 주제에 따른 체험처를 선정하고 계획을 세워 자기주도적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살이 조가비촌 내 소소공방에서 목공예 체험, 감람베리팜에서 블루베리 체험, 연홍도 탐방, 팔영산 편백치유의 숲 체험 등으로 △진로-우리 생활과 직업 △국어-다양한 의사소통, 문장과 글쓰기 △사회-자연으로 떠나는 여행 △역사-우리나라의 발전 △체육-안전사고 예방 △기술가정-가족의 식사선택과 평가와 같이 다양한 과목과 학습주제를 알차게 연계하고 실행했다. 

 

김○○(과역중1)는 “직접 계획을 짜서 체험을 하니, 체험 하나하나가 다 뜻깊었어요. 앞으로 다른 활동도 우리가 계획하여 해봤으면 좋겠어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철웅 대표(고우리마을학교)는 “공정여행은 기획부터 실행, 사후활동까지 학생 주도적으로 추진되었다. 이는 민주시민으로의 성장에 유의미한 경험이 될 것이다. 또한 협동과 나눔을 통해 공동체의 중요성을 일깨우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마을교육공동체가 지역성을 담는 교육에 앞장서야 한다. 학교와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서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윤진성기자 0031p@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