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외부강사·순회강사 연찬회 실시

배움이 즐거워지는 방과후학교-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11/22 [08:35]

고흥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외부강사·순회강사 연찬회 실시

배움이 즐거워지는 방과후학교-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11/22 [08:35]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 학교지원센터에서는 11월 17~18일 이틀 간에 걸쳐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학교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및 순회강사 77명을 대상으로 ‘방과후학교 질적 내실화를 위한 강사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방과후학교 외부강사·순회강사 연찬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찬회는 코로나19에 대비해 사회적 거리두기 등을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방과후학교 외부강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간 상호 소통의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운영되었다.

 

참가자들은 연간 운영계획, 강의교재, 효율적인 수업방법과 수업집중력을 높이기 위한 방법 등을 논의하고 방과후학교 활동의 문제점과 개선점 등을 서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연찬회에 참석한 강사는 “처음 방과후강사를 하면서 프로그램 진행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같은 분야의 강사들의 수업방식, 교재 공유, 아이디어들을 공유하며 앞으로도 강사들과 정보교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고 말했다.

 

김정희 교육장은 “이번 연찬회를 통해 외부강사들이 학생 이해 및 소통 기술 향상을 통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질 제고는 물론 현장 지도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내실있고 질 높은 방과후학교 운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윤진성기자 0031p@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