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도, ‘라이브 영상’ 무료 법률상담 지원

비대면 원격 프로그램 활용 1:1 상담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11/24 [15:05]

전남도, ‘라이브 영상’ 무료 법률상담 지원

비대면 원격 프로그램 활용 1:1 상담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11/24 [15:05]

 



전라남도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무료 법률상담이 어려워 원격프로그램을 활용한 ‘라이브 영상 무료 법률상담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전라남도는 그동안 시군을 순회하며 대면 법률 상담을 주로 실시해왔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원격 프로그램을 활용한 비대면 상담으로 전환해 무료법률 상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원격 라이브영상 무료법률상담은 도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전라남도 법무행정서비스 누리집에 접속해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실제로 최근 여수시에 거주중인 한 도민의 신청으로 전라남도 법률 상담관과 1:1 원격 법률상담을 실시, 민원인의 애로사항과 법인 운영에 관한 고민을 풀어준 바 있다.

상담을 받은 민원인은 “전남 동부지역의 코로나19 확산으로 외부활동을 자제해야 하는 상황에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상담 받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무료법률상담 서비스’는 9명의 변호사로 구성된 법률상담관이 도민을 대상으로 민사·형사·가사 사건 등 일상생활과 관련된 법률을 대면, 사이버, 전화 등 방식으로 상담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길용 전라남도 법무담당관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들의 법률지원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해지고 있다”며 “도민의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원격 라이브 영상 등 무료 법률상담 서비스를 적극 확대하겠다”고 말했다.윤진성기자 0031p@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