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군, 담빛문화지구 조성 힘입어 인구유입 ‘청신호’

- 정주여건 개발 사업 통해 인구 증가 기반 조성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0/12/31 [18:46]

담양군, 담빛문화지구 조성 힘입어 인구유입 ‘청신호’

- 정주여건 개발 사업 통해 인구 증가 기반 조성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0/12/31 [18:46]

담양군이 정주여건 개발과 인구유입정책 추진을 통해 최근 감소하던 인구가 증가세로 돌아섰다고 밝혔다.

 

담양군 인구는 지난 20075441명을 마지막으로 지속적으로 감소해 올해 46,000명을 기록한 후 인구 5만 회복을 위해 총력을 다 하고 있다.

 

먼저 담양애() 주소 갖기 운동을 추진하며 관내 기업체기관 등과 협약을 체결하고, 기숙사비 지원, 청년 취업자 주거비 지원 등의 인구유입 정책을 통해 고령인구의 자연감소세를 극복했다.

 

특히 담양읍과 수북면 일대에 조성한 담빛문화지구(구 첨단문화복합단지)가 최근 준공 되는 등 정주여건 개발사업의 완료는 직접적인 인구 증가로 이어졌다.

 

그 결과 담양군 인구는 올해 11월 말 40여 명을 시작으로 12월에는 350여 명 이상의 인구가 증가하며 지역경제에도 활기를 더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생태와 인문학으로 디자인된 담양만의 매력적인 정주여건을 적극 홍보해 지속가능한 담양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담빛문화지구는 첨단문화복합단지 도시개발사업 준공에 따라 새로 부여된 명칭으로, 담양군이 추구하는 생태와 인문학, 문화가 융합된 담양의 이미지를 담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수령 460년 산청군 古梅 남명매 만개
1/11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