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정읍천 화장실 설치공사 완료!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 비상 알림 장치 등 설치로 안전한 화장실 조성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1/12 [17:09]

정읍시, 정읍천 화장실 설치공사 완료!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 비상 알림 장치 등 설치로 안전한 화장실 조성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1/01/12 [17:09]

정읍시가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화장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정읍천 청소년 물놀이장 인근(시기 주공@ 정문 앞)에 화장실 설치공사를 준공했다고 1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도심구간 아름다운 국가하천 정읍천에는 그동안 간이화장실만 설치되어 있어 악취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 민원이 끊이지 않았다.

 

이에 시는 관리청인 익산지방국토관리청에 하천 점용허가를 받아 15천만원을 투입해 정읍 천변 일원에 최초로 수세식 화장실을 준공했다.

 

화장실에는 대변기 7(2, 5)와 소변기 3, 비상벨 등을 설치해 안전한 화장실 이용 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영·유아용 변기 커버와 기저귀 교환대를 설치했다.

 

또 에너지 절감을 위해 절전형 자동감지 조명을 설치했고, 여름철 무더위와 겨울철 시민들의 추위를 막아 주기 위해 냉난방기도 설치했다.

 

이와 함께, 장애인을 위한 공간을 확보해 모든 시민이 불편함 없이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유진섭 시장은공중화장실은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도시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곳이라며 정읍의 품격을 느낄 수 있도록 공중화장실 청결 유지와 시설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민들이 불편함 없이 안전하고 깨끗한 공중화장실을 사용할 수 있도록 추후 적정한 위치에 화장실을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