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농산물 저온저장고 지원사업 신청하여 보조금 받으세요”

- 이달 18 ~ 29일 신청접수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1/14 [17:56]

정읍시,“농산물 저온저장고 지원사업 신청하여 보조금 받으세요”

- 이달 18 ~ 29일 신청접수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1/01/14 [17:56]

정읍시는 올해27천만원을 들여 기준에 부합하는 원예작물 생산농가에 저온저장고 구매시 일정 금액을 지원한다.

 

저온저장고 지원사업 신청 시 기준에 부합하는 농가만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격은 정읍시에 주소를 둔 원예작물(과수, 채소, 화훼) 생산농가이고, 노지 재배면적은 3,000이상 시설하우스 1,320이상 경작해야 한다. 한편, 복분자, 오디, 아로니아 등 베리류 재배 농가, 저온저장고 기 지원자는 제외된다.

 

보조금 지원기준은 750만원 기준 보조 50%, 자부담 50%이다. 전액 시비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제품 구매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공급업체는 정읍시 관내 등록업체로 한정한다.

 

사업 신청기간은 이달 18일부터 29일까지로 농지소재지 읍면동에서 신청접수를 받으며, 대상자 선정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실태조사 및 지방보조금심의회 등을 거쳐 최종 사업대상자를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농수산유통과장은농산물 저온저장고 지원사업을 통해 상품성 향상을 통한 농가 소득 증대와 저온 보관을 통해 유통기한 연장으로 농가 수익성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