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아동학대 적극대응을 위한 전담팀 구성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1/14 [17:55]

정읍시, 아동학대 적극대응을 위한 전담팀 구성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1/01/14 [17:55]

정읍시는 지난 7아동학대조사와 아동보호서비스를 통합수행하는 아동보호팀을신설하여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아동학대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현재 시 아동인구(18세이하)15,000여명이고, 최근 아동학대 신고 건수가 매년 15%이상 증가추세에 있다. 이에 시는 기존 아동학대 전담공무원 배치뿐만 아니라 전담팀을 신설해 아동들의 안정적인 성장환경 조성과 권리 향상에 역량을 모으고 있다.

 

아동보호팀은 아동학대 전담공무원과 아동보호 전담요원, 아동보호지원업무를 수행하는 공무원으로 구성하여 기존 아동보호전문기관이 맡았던 아동학대조사, 피해아동보호 업무를직접 수행하며, 피해아동이 추후 가정에 복귀한 후에도 재학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후점검 및 사례관리 등 아동보호와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또한, 아동학대 긴급전화를 설치하여 24시간 대응체계를 갖추는 한편, 경찰-아동보호전문기관-드림스타트센터-보건소-아동복지시설-··동 주민센터-학교등과 협업 아동학대 신고체계를 구축하여 아동학대 사각지대가 없는 아동 안전지대구축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유진섭 시장은 아동보호팀 신설은 마땅히 보호를 받아야 할 아동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성장할 수 있는 공적 시스템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으며, 최근 사회적 문제로대두되고 있는 아동학대 방지 등 아동의 권익 보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